올림픽 사상 최초로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경기가 열린다.
운동 초보, 고수, 장애인 비장애인 할 것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라톤(여러 코스 중 선택 가능)과 야외 사이클 경기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2024 파리에서 관객은 더이상 좌석에 앉아 박수를 보내는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다.
직접 선수가 되어 올림픽 경기를 뛰면서 이제까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스릴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시상식도 새로워진다. 2024 파리의 시상식은 대중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같은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색다른 파리의 모습을 만날 특별한 기회
이번 2024 파리의 차별성은 단순히 색다른 장소에서 펼쳐지는 경기에 그치지 않는다. 올림픽 기간에 다양한 이벤트가 수많은 관객과 함께 도심 속에서 진행되어 파리 전체를 들썩이게 할 것이다. 이런 흥겨운 축제에 예술도 빠질 수 없다. 신진 아티스트, 새로운 트랜드, 세계 문화, 언더그라운드 문화를 모두 한데 모으고, 장르 사이의 장벽을 허무는 융합의 장이 마련된다. 프랑스 수도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끓어오르는 파리의 분위기를 즐길 특별한 기회다.
모두를 위한 티켓
누구나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총 1,300만 장의 티켓 중 올림픽 티켓 1,000만 장은 24유로, 패럴림픽 티켓 300만 장은 15유로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 전 세계인 모두가 동등하게 티켓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100% 온라인 예매로 진행되며, 묶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추첨제를 도입하였다. 1차, 2차 판매를 통해 약 70%의 티켓이 판매 완료되었다.